English中文DeutschEspañolFrançaisItaliano日本語 Portuguêsру́сскийNederlands

프로 여행러 마이클 캠벨과 데비 캠벨 부부가 에어비앤비 호스트에게 전하는 이야기 시리즈로 지난 회에 이어, 숙소 페이지를 통해 게스트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에 대한 부부의 생각을 알아봅니다.

저는 남편과 함께 세계 140 에어비앤비 숙소에서살아보는여행을 하고 있어요. 에어비앤비에서 다음번 여행 머물우리 찾는 과정을 정말 즐긴답니다. 마치 부동산 중개 사무실의 커다란 창문에 소개된 주택 매물을 살펴보며 그중 하나를 사는 꿈을 꾸는 같아요. 어떤 숙소가 저희에게 가장 맞을지 그려보는 거죠. 다른 사람들처럼 저희도 멋진 사진과 흥미로운 숙소 설명에 마음이 이끌려요. 3 개가 넘는 숙소를 검색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드림 하우스 찾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있는 숙소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설명: 흥미로운 제목으로 시선을 끌어보세요. ‘도시 전망을 갖춘 빛이 드는 아파트라는 제목은도심에 있는 침실 보다 매력있죠. 숙소와 주변 지역의 장점을 설명하면 그곳에서 살아보는 것이 어떨지 게스트가 상상해볼 있어요.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인가요? 제일 나가는 나이트클럽이 숙소 바로 근처에 있나요? 숙소를 검색할 사진만 보는 게스트도 있으니 사진의 특징을 강조하여 설명할 있는 캡션을 작성해보세요.

사진: 완벽한 숙소를 찾아 에어비앤비를 검색하는 모든 이들처럼 저희도 가장 먼저 사진을 확인해요. 숙소의 특징을 전달할 있는 고해상도 사진 16~24 정도가 적당해요. 가장 멋지게 나온 사진을 대표 사진으로 사용하세요. 게스트의 관심을 있는 가장 좋은 기회니까요.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세요. 몇몇 가구와 밋밋한 벽만 보이는 숙소는 쉽게 지나치게 됩니다. 그런 곳에서는 머물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아요. 잡동사니가 과한 것도 바람직하지 않아요. 장식품을 클로즈업하여 촬영한 사진을 너무 많이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예쁜 침대와 폭신한 목욕 수건, 본인의 개성이 담긴 인테리어를 강조하는 사진을 사용하세요. 숙소의 전반적인 구조와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보여주는 사진을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예를 들어, 책상 노트북, 베란다에서의 아침 식탁 등을 연출하면 게스트가 공간을 이용하는 모습을 상상해볼 있어요. 저희 부부는 예산이 한정되어 있어 부엌 사진을 주의 깊게 살펴보며 취사가 가능할지 확인해요. 주방 가전기기, 토스터, 전기 주전자, 전자레인지 등이 갖추어져 있는지 살펴보죠.

숙소에서 보이는 바깥 전망, 그리고 가능하다면 건물 정면이나 정원의 사진을 보여주세요. 관광지 사진은 숙소와 가깝지 않으면 오해를 일으킬 있고, 너무 많으면 자칫 숙소 내부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듯한 인상을 심어줄 있어요. 그러나 동네에 있는 추천 장소의 사진 장은 괜찮아요.

정확성: 평범한 숙소라도 호스트가 훌륭하다면 저희는 숙소를 좋은 숙소라고 여기게 돼요. 현관문까지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지, 무선인터넷 속도는 어떤지 게스트가 겪을 있는 문제에 대해 솔직하게 미리 말해주는 호스트가 훌륭한 호스트예요. 도시에서 소음은 당연하게 여겨질 수도 있지만, 늦은 밤에 들릴 있는 음악 소리, 이른 아침 쓰레기 수거차량의 소음 등에 대해 게스트에게 알려주세요. 아침에 수탉이 시끄럽게 있다고 저희에게 미리 알려준 호스트도 있었답니다! 게스트에게 숙소의 장단점을 사전에 솔직하게 알려준다면 서로에 대한 신뢰를 쌓아나갈 있을 거예요.

또한, 주요 관광지, 상점과 레스토랑이 숙소에서 어느 정도 거리에 있는지 정확히 알려주면 게스트에게 도움이 됩니다. 어떤 장소가 숙소에서부터 10 걸린다고 때는, 차로 10분인지, 걸어서 10분인지를 정확히 설명해주세요.

프로필과 후기: 숙소에 묵게 게스트의 프로필과 후기를 확인하시죠? 본인을 소개하는 프로필도 작성해주세요! 직업과 취미, 호스팅을 좋아하는지 등을 소개하세요. 저희는 도시에서 5~6 정도의 숙소를 골라 위시리스트에 저장한 다음, 숙소의 후기를 주의 깊게 읽으며 호스트나 공동 호스트의 의사소통 능력, 호스트가 따뜻하고 친절하게 도움을 주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찾아봐요. 대부분 호스트에 대해 가장 긍정적인 후기가 있는 숙소를 선택하게 되죠.

요금: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매일매일 살고 있기 때문에 저희에게 요금은 언제나 중요한 고려사항이에요. 그리고 저희가 생각하는 에어비앤비의 장점 하나가 바로 예산에 맞는 숙소를 선택할 있다는 점이죠. 호스팅을 처음 시작하여 숙소에 대한 후기가 아직 없거나 개밖에 없다면, 시장 수준보다 약간 낮은 요금을 책정하여 게스트 예약을 유도하고 긍정적인 후기를 쌓아 나가세요. 저희도 후기가 없는 숙소를 예약한 적이 있었어요. 훌륭한 숙소 설명과 다양한 숙소 사진, 호스트의 신속하고 친절한 응답도 이유였지만, 숙소치고는 요금이 합리적이었다는 것도 무시할 없는 요소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