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文DeutschEspañolFrançaisItaliano —  日本語 — PortuguêsEnglishру́сскийNederlands

‘멋진 사진이 중요하다’라는 말로는 사진의 중요함을 온전히 표현할 수 없습니다. 게스트가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살펴볼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숙소의 사진들이며, 예약을 하려고 마음 먹거나 포기하는 이유도 상당 부분 숙소의 사진들 때문이니까요.

일반적으로 예쁜 사진들이 많을수록 더 많은 사람들의 시선과 관심을 끌고, 나아가 예약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니 사진에 공을 들이면 호스팅에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숙소를 검색하는 게스트들의 시선을 끌고, 내 숙소의 매력적인 공간을 부각시키고, 게스트의 기대치를 조절할 수 있는 사진을 찍는 것이 관건이랍니다.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 많은 도시에서 전문 사진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의 5가지 중요한 팁만 지키면 여러분도 전문가 못지 않은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숙소의 예약률도 훨씬 나아질 수 있습니다.

밝은 실내가 더 예쁜 숙소를 만든다
사진작가들은 빛을 자신의 ‘베스트 프렌드’라고 부릅니다. 빛은 피사체와 배경의 자연스러운 깊이, 컬러, 명암을 살려주거든요. 밝기를 잘 조절한다면 비전문가인 여러분도  전문가 느낌이 나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낮 시간을 골라서 모든 조명을 켜고 커튼을 열어 자연광이 가득 드는 실내 환경에서 사진을 찍으세요.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현대식 카메라는 밝은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나머지 영역을 어둡게 처리하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니 창문과 같이 빛이 들어오는 영역이 아닌 곳에 카메라의 초점을 맞추세요.

Airbnb photo tips

코너 샷이 베스트 샷
코너를 찍으면 공간에 입체감을 더하면서 더 많은 영역을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벽면을 찍은 사진은 실제 공간보다 더 작아 보이는 반면에 코너를 찍은 사진은 실제로 현장을 눈으로 보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해 준답니다.

사진 찍기에서 구도만큼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3등분 법칙(프레임을 가상의 선으로 가로와 세로로 삼등분한 뒤 피사체를 세 개의 선이 만나는 꼭짓점 위에 위치시키는 것)과 시선의 움직임을 유도하는 구도 등을 고려해 보세요. 좀더 독특하고 창의적인 사진들이 있는 숙소는 사람들을 시선을 확! 끌어당깁니다!

sf_1434314

깨끗한 공간, 깔끔한 사진
사진을 찍기 전에 자질구레한 물품들을 보이지 않는 곳으로 치워두는 것은 기본입니다. 잡동사니가 없을 수록 공간은 더 깔끔하고 넓어 보이니까요.

사진을 찍기 전, 마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실내를 꾸미듯이 꽃을 꽂고, 멋진 잡지를 몇 권 펼쳐두고, 가구의 먼지를 제거해서 가장 깔끔하고 깨끗한 공간을 만든다고 생각해 보세요.

참! 한 가지 유념하실 것은 사진 속 공간과 게스트가 실제로 도착해서 만나게 될 숙소의 모습이 동일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지나치게 과장된 사진은 게스트가 숙소에 도착했을 때 실망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가 도착했을 때 보게 될 공간을 염두에 두고 사진에 담으셔야 합니다.

photography tips for Airbnb listing

독특한 매력이 돋보이게 찍는다
혹시 숙소에 작고 예쁜 정원과 야외 테이블이 있나요? 바베큐 시설이 있나요? 주방이 남달리 멋진가요? 어린이 게스트들을 위해 장난감을 가득 채운 방이 있나요? 창문을 열면 입이 딱 벌어질 정도로 환상적인 경치가 눈앞에 펼쳐지나요? 건조 기능이 있는 세탁기? 벽난로? 게스트들에게 자랑하세요! 다른 숙소와 차별성을 둘 수 있는 특징이 있다면 게스트들에게 보여주세요.

사람들은 아주 작고 사소한 것에 더 감동을 받습니다. 그래서, 호스트의 삶과 개성이 느껴지는 숙소를 더 좋아합니다. Tom Petty의 친필 사인이 있는 기타나 청나라 유물 수집품, 또는 정원에서 기르는 닭이 있다면 이들을 자랑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부끄러워 마세요. 사람들은 독특한 숙소에 더 큰 매력을 느낀답니다.

Airbnb home photography tips

숙소의 바깥 모습을 보여주세요
숙소의 외부 또한 내부만큼 중요합니다. 게스트가 도착해서 숙소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숙소 외부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실외 사진을 찍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동이 튼 후 1시간과 해가 지기 전 1시간입니다. 전문가들이 “황금 시간”이라고 부르는 이 시간대에는 빛이 가장 부드럽고 널리 분산되기 때문에 가장 넓은 스펙트럼의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답니다.

숙소의 주변 모습을 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숙소 근처의 재미있는 곳을 찍어 게스트들에게 숙소 뿐만 아니라 주변 지역에 대한 기대와 설렘까지 심어주세요. 게스트들이 여행 후기에서 가장 많이 언급하는 것이 걸어서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는 명소들과 훌륭한 식당, 그리고 멋진 풍경입니다. 숙소 주변에 이런 것들이 있다면 사진을 찍어서 올리세요.

Airbnb photography tips for listing

보너스 팁
‘다다익선’이라는 사자성어가 말해 주듯이 사진을 많이 올린 숙소일수록 사람들은 관심을 갖습니다. 예약을 결정하는 데 참고가 될 자료를 더 많이 준비할수록 잠재 게스트들은 더 많은 시간을 숙소 페이지에서 머물게 되지요.

하지만 넘치면 모자란 만 못하다는 말처럼 사진이 너무 많은 것이 독이 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처음 5-10장의 사진이 전부 같은 방 사진인 경우처럼요. 같은 공간을 찍은 여러 장의 사진보다는 다양한 공간, 다양한 배경의 사진들을 보여주세요. 마치 잠재 게스트에게 투어를 제공하는 것처럼 넓은 곳을, 그리고 작은 것을 카메라 앵글에 담아보세요!

 

더 많은 포스트 글을 한국어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