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Español — 中文 —  Deutsch —  Français —  Italiano — 日本語 —  한국어 —  русский — Português — Nederlands

연말연시는 일 년 중 가장 분주한 기간처럼 느껴지는데요, 이 기간이 최고의 여행 성수기이기도 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한 해의 마지막 일주일은 수많은 에어비앤비 호스트에게도 가장 바쁜 기간입니다.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비교할 때, 이 기간에 에어비앤비 숙소를 예약하는 게스트가 거의 2배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작년 12월 31일 하루 동안 에어비앤비 숙소에 머문 게스트만 해도 무려 3백만 명이나 됩니다.

연말연시에 호스팅 수입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팁을 확인해보세요. 겨울은 연말연시 분위기를 잘 활용해서 더 많은 여행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절호의 찬스랍니다. 에어비앤비에서 드리는 팁을 확인하시고 연말연시의 들뜬 분위기를 수익으로 연결시켜 보세요.

성수기에 호스팅하세요

겨울 연휴를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보내는 분들도 있지만, 집을 떠나 새로운 곳에서 이 기간을 즐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연말연시는 여행객과 현지인 모두가 사람들과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찾는 시기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기회는 많지도 않을뿐더러 터무니없이 비싸기까지 합니다.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매력적인 트립을 제공할 수 있을까요?

연말연시 여행객을 위해 예약 가능일을 더 추가해보세요. 이 특별한 시기를 좋은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며 보내고 싶어 하는 여행자에게는 트립이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연말연시에 호스팅하지 못하는 다른 호스트 대신 더 많은 예약을 받을 수도 있답니다.

‘겨울 연휴’라는 개념을 좀 더 넓고 다양하게 해석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2월의 밸런타인데이 또한 여행자들이 뭔가 특별한 이벤트를 찾는 시기죠. 하지만 같은 겨울이라도 밸런타인데이에 기대하는 로맨틱한 이벤트는 연말연시의 왁자지껄한 저녁 식사 자리나 흥겨운 술자리와는 전혀 다를 겁니다. 다양한 지역에서 기념하는 명절/연휴를 확인하고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하누카: 12월 2일 저녁~12월 10일 저녁

성 니콜라우스 축일: 12월 6일

동지: 12월 22일

성녀 루치아 축일: 12월 13일

크리스마스 이브: 12월 24일

크리스마스: 12월 25일

콴자(Kwanzaa): 12월 26일~1월 1일

새해 전야: 12월 31일

새해 첫날: 1월 1일

동방박사의 날: 1월 6일

마르디 그라: 3월 5일

밸런타인데이: 2월 14일

설날: 2월 5일

연말연시 분위기를 활용하세요

겨울이 오면 곳곳에서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조용하던 마을에 언제부터인지 활력이 돌고, 동네 벼룩시장이 사람들로 북적거리게 되죠. 겨울만의 이런 특성이 잘 반영된 장소나 이야기를 추가해서 트립을 좀 더 특별한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음식을 만들어 즐기는 트립을 진행하신다면 연말연시에 즐기는 요리를 추가하면 좋겠죠? 겨울철에 딱 맞는 공예품은 어떨까요? 트립 제목을 약간 변경하거나 트립 설명에 특정 사항을 추가하면 간단하게 연말연시에 즐기기 좋은 트립으로 업데이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니엘라(Danijela)님이 진행하는 연말연시 사진 트립에는 따뜻하게 즐기는 와인인 뱅쇼와 계절적 특성이 반영된 장소가 추가됩니다. 페트라(Petra)님은 연말연시 도보 투어를 통해 부다페스트의 크리스마스 마켓 투어를 제공합니다.

작은 변화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는다면, 연말연시에만 진행하는 트립을 새로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이언(Ian)님이 제공하는 연말연시에 즐기는 몬트리올 쇼핑 투어나, 좋은 사람들과 함께 4코스 만찬을 즐길 수 있는 데보라(Deborah)님과 피아마(Fiamma)님의 이탈리아식 크리스마스 파티가 좋은 예입니다.

연말연시에 만날 수 있는 각 지역의 문화와 전통은 문화적 배경에 관계없이 누구나 공감하며 함께할 수 있는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입니다. 연말연시의 따뜻함과 풍성함으로 게스트를 편안하게 만들어주세요.

날씨 변화에 대비하세요

연말연시에 날씨가 좋지 않거나 변화가 심한 지역에서는 별도의 준비를 통해 악천후에서도 기분 좋게 트립을 진행할 수 있도록 대비해주세요.

예를 들어, 장시간 외부에서 진행되는 트립이라면 따뜻한 음료를 마시며 몸을 녹일 수 있도록 쉬어가는 시간을 추가하시는 게 좋습니다. 장갑, 스카프, 담요 등 게스트를 따뜻하게 해주는 물품을 추가로 준비하는 것도 좋겠죠. 예기치 못한 상황은 게스트를 편안하게 해주려는 호스트의 배려심과 임기응변 능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겨울 시즌을 맞이해 게스트가 편안한 트립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추가 사항을 트립 설명에 꼭 추가하세요. 그러면 게스트가 트립 설명만 읽어봐도 호스트의 배려와 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엄청나게 추웠던 날에 트립을 진행해야 했을 때였어요. 얼음 폭풍이 휘몰아친 날이었죠. 제 트립은 주로 야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따뜻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휴식 시간을 끼워 넣었어요. 그리고 게스트가 추위에 떨지 않도록 여러 따뜻한 장소를 물색해두었죠. 다행히 게스트 분들이 추위를 잘 견뎌주셨어요. 처음에 완벽하게 시간에 맞는 계획을 세웠다고 하더라도,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유연성을 가지고 상황에 따라 동선을 조정해야 한다는 걸 배웠습니다.

—토론토의 사진 트립의 호스트  제스(Jess)님

계절과 함께 변하는 것은 날씨뿐만이 아니죠. 계절에 맞는 옷으로 옷장을 재정비하고, 섬머타임제가 운영되는 곳이라면 시계도 새로 맞춰야 하고, 지역에 따라 눈, 비, 추위, 더위 등에 대비해야 합니다. 트립도 마찬가지예요. 에어비앤비에서 제공해드린 팁을 활용해서 계절에 특화된 트립으로 업데이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