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Español — 中文 —  Deutsch —  Français —  Italiano — 日本語 —  한국어 —  русский — Português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여파가 지속되는 가운데 여러분과 가족분들 모두 안녕하시기를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모두 동참하고 있으며, 이럴 때일수록 함께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느낍니다. 

저는 지난 2주간 여러분과 함께한 에어비앤비의 피드백 세션에 참여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시간을 내주시어 참여해 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호스트 여러분께서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지 보다 자세히 들을 수 있는 기회였으며, 이를 함께 극복하고자 하시는 강한 의지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넓은 이해심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말씀 중, 이런 위기에 의사소통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한 의견은 특히 와닿았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체험 관련 소식을 직접 동영상과 서신으로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매일 급변하는 상황인 만큼, 에어비앤비에서 새로운 전달사항이 있을 때마다 최대한 신속하고 투명하게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체험 일시 중지가 2020년 4월 30일까지 연장됩니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가 여전히 악화일로를 걷고 있어 에어비앤비는 지금 체험 운영을 재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했습니다. 해당 기간의 체험을 예약한 게스트에게는 다음 주 예약 취소 알림이 전송될 예정입니다. 또한, 에어비앤비는 첫 번째 체험 일시 중지 때 예약을 취소했던 게스트를 포함해 이 사태로 예약이 취소된 모든 게스트에게 25달러 쿠폰을 보내드릴 것입니다. 쿠폰을 제공함으로 향후 운영 재개 시, 호스트분들의 체험 예약이 다시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2. 체험이 재개되고 첫 2개월 동안 수수료를 면제해드립니다. 에어비앤비는 각국 정부 및 보건 전문가의 지침에 따라 지역별로 체험 재개 시기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현재 활동하고 계신 호스트분들의 경우, 호스팅하고 계신 지역에서 운영이 재개되면 첫 2개월 동안 호스트당 최대 미화 1,000달러의 수수료를 면제해드립니다. 호스팅하시는 지역의 체험 재운영 시기가 다가오면 자세한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3. 4월 초부터 에어비앤비 온라인 체험을 시작합니다. 에어비앤비는 피드백 세션에서 말씀하셨던 온라인 체험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면대 면으로 경험하는 교감을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방법을 모색 중이며,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꼼꼼히 점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Zoom과의 협력을 통해 호스트분들께서 이를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최상의 온라인 체험을 호스팅하고 가격 책정까지 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범 단계에 있으며, 곧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4. 전 세계 호스트분들이 긴급 지원을 받으실 수 있는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미국 거주 호스트분들께서는 이미 들으셨겠지만, 소기업과 근로자뿐 아니라 에어비앤비 호스트 커뮤니티까지 연방정부의 긴급 구제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미국 50개 주에 계신 10만 명 이상의 에어비앤비 호스트분들이 미 의원들에게 청원을 넣음으로써 이룬 노력의 결과입니다. 에어비앤비의 의회 요청 활동 및 최종 법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이에 이어 다른 국가에도 해당되는 정보 및 지원 사항을 곧 공유해드릴 예정입니다.

전례 없는 혹한기 속, 에어비앤비는 호스트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겠다는 신념을 지키고 있습니다. 소중한 의견과 끊임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수많은 호스트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호스트님들의 진실된 열정은 에어비앤비에 있어 더없이 소중한 힘입니다.

여러분의 말씀대로 더 많이 소통하고 소식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여러분과 가족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합니다.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Signature of Catherine Powell, Head of Experiences

 

 

캐서린 파월, }체험 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