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中文DeutschEspañolFrançaisItaliano日本語 Portuguêsру́сскийNederlands

여러분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었던 커뮤니티를 떠올려 보세요. 독서 클럽, 동호회, 자원 봉사단 어떤 조직에나 모든 사람의 연결 고리가 되어주는 친근하고 헌신적인 리더가 있습니다. 사람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리더가 있어야 커뮤니티가 조직되고 운영될 있는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의 슈퍼호스트 리앤(Liane)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활성화시키는 데에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작년 파리에서 열린 에어비앤비 오픈에서 커뮤니티 부문 호스트 어워드를 수상했는데요, 패서디나 지역 호스트들은 서로 도울 있는 호스트 커뮤니티를 만들어준 그녀의 노력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리안을 후보로 추천했습니다.

리앤은 2011 호스팅을 시작하면서 같은 지역의 호스트를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패서디나에 있는 숙소를 검색하여 30명의 지역 호스트에게 연락을 하였고, 성공적으로 모임을 성사시켰습니다.

모임이 끝나갈 호스트 명이 다음 모임 시간을 정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자리에서 함께 다음 모임 날짜를 정한 것이 지금까지 이어진 호스트 모임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모임 안에 나름의 규칙이 생겼습니다. 리앤은매달 사람의 집에 가서 음식을 각자 조금씩 가져오는 파티를 해요.”라고 말합니다. 지금은 모임의 회원 수가 배로 늘어났습니다.  

리앤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호스팅을 하고 게스트로 여행도 하며 십여 명의 친구를 만들었습니다. 게스트의 후기를 보면 리앤은게스트에게 멋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현명한 방법으로 배려하는호스트입니다. 리앤은 동료 사진가이자, 작가, 여행 애호가인 남자친구 게리(Garry) 함께 숙소를 관리합니다.

리앤과 게리는 LA 지하철을 좋아해서 게스트가 없는 여행을 계획할 있도록 언제든 기꺼이 도와줍니다. 지하철을 처음 사용하라고 교통카드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년간 여행을 다녀본 열정적인 여행자예요. 여행 경험을 호스트로서 활용하고 싶어요.” 리앤의 말입니다. “우리가 사는 이곳 패서디나와 로스앤젤레스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것을 너무나 좋아해요.”

모임의 주최자로서, 리앤은 회의를 계획하고, 지역 이슈에 대한 소식을 공유하며, 지역 호스트를 지원합니다. 효과적인 호스트 커뮤니티의 기초는 신뢰와 협력이며, 진정한 우정이 더욱 유익하고 따뜻한 모임을 만들 있었다고 말합니다.

리앤은서로에 대해 알아가면 삶에 대한 다른 이야기도 하게 되지요. 저에게 커뮤니티는 하나의 가족이에요.”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