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Español — 中文 —  Deutsch —  Français —  Italiano — 日本語 —  한국어 —  русский — Português

새로운 에어비앤비 체험 책임자가 드리는 서신

처음 뵙겠습니다. 에어비앤비 체험 책임자 캐서린입니다. 이 직책을 맡은 지 한 달이 조금 지난 지금, 저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정신과 열정, 따스한 마음에 이미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커뮤니티 활동에 동참할 수 있게 된 것은 제게 있어 특권이자 영광이랍니다. 

본 이메일 서신을 작성하게 된 것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호스팅 사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약 취소 증가와 예약률 하락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사람들과의 교류에 의존하는 호스팅의 특성상 감염 가능성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코로나 확산 사태로 타격이 심한 지역의 경우, 휴교 및 기타 시설 폐쇄 등으로 인해 가정생활과 호스팅 사업 간의 균형을 맞추기가 더 어려우실 겁니다. 상황이 시시각각 바뀌고 있고, 바이러스와 관련한 정보도 아직 충분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에어비앤비 팀이 커뮤니티 구성원을 지원하기 위해 현재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향후 몇 주 내 에어비앤비는 호스트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호스트 간에 문제 해결책과 지원을 공유하며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온라인 대화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또한, 에어비앤비는 당장 여행을 떠날 수 없는 잠재 게스트에게 현지 체험을 홍보하는 방법(가능한 지역의 경우)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에어비앤비는 현 상황이 개선될 때를 미리 준비하고자 합니다. 에어비앤비 내부적으로도 업데이트 소식을 더욱 빈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계신 모든 호스트를 돕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체험 호스트야말로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지혜롭고, 열정적인 기업가분들입니다. 그리고 지금이야말로 공동체 구성원과 지역사회에 희망, 기쁨, 연대의 정신을 불어넣어 왔던 여러 호스트의 자질이 그 어느 때보다 빛을 발할 때입니다. 우리는 에어비앤비와 수백만 명의 동료 호스트와 함께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구성원으로, 혼자가 아니랍니다. 모두가 힘을 합쳐 시련을 이기고, 더욱더 단단해진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호스트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회원님과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지키시길 바랍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사드립니다.

Signature of Catherine Powell, Head of Experie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