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Español  中文 —  Deutsch  Français  Italiano — 日本語  한국어  русский    Português — Nederlands

트립 홍보에 가장 큰 과제는 게스트가 될 만한 사람들에게 여러분의 트립을 알리는 것입니다. 또 하나의 과제는 여러분을 대신해 트립을 다른 사람에게 홍보해 줄 사람을 찾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추천이 광고보다 효과적이니까요. 이 두 가지 난제를 모두 해결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파트너십입니다.

여러분의 트립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을 찾아보세요. 파트너가 되어 게스트를 꾸준히 소개해줄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 가능성이 높은 대표적인 후보 그룹은 다음과 같습니다.

에어비앤비 숙소 호스트

같은 지역 에어비앤비 숙소 호스트와 좋은 관계를 유지할 경우 트립 예약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숙소 호스트는 많은 수의 게스트와 교류하면서 그 지역에서 무엇을 하면 좋을지 게스트에게 문의를 받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게스트가 여러분의 트립에 만족한다면 숙소 호스트에게도 윈윈 파트너십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은 지역 숙소 호스트에게 연락해보거나 에어비앤비 오프라인 호스트 모임에 참여해 친목을 쌓아보세요. ‘로마의 암실’ 트립 호스트인 로라(Laura Norcia)의 경우 명함을 따로 만들어, 알고 지내는 에어비앤비 숙소 호스트 모두에게 나눠주고 있습니다.

여행사, 여행 웹사이트, 호텔 컨시어지

이 그룹에 속한 사람들은 방문객에게 지역에서 벌어지는 여러 흥미로운 활동을 소개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트립을 자신의 업무에 도움이 되는 자원으로 여길 수 있습니다.

콘퍼런스 및 회의 기획자

콘퍼런스 기획자들은 에어비앤비 숙소 호스트와 마찬가지로 여러 방문객을 만나고 지역 액티비티를 소개해줍니다. 방문객에게 여러분의 트립을 추천하거나 조직한 이벤트의 참가자에게 혜택의 일환으로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형태라면 지역의 공익 단체도 파트너십에 관심을 보일 수 있습니다. 단체의 활동 분야가 트립의 주제와 관련이 있다면 가능성은 더 커집니다. 예를 들어, 식량 정의(food justice) 운동을 하는 단체라면 요리 강습이나 디너 파티 트립과 잘 어울리겠죠?

자전거 보급 운동 단체와 같이 회원 규모가 큰 단체에게 회원 할인을 제공한다면 여러분의 트립을 활동 목록에 포함시켜 줄 수도 있습니다.

비영리 단체의 자선 경매에 트립 이용권을 현물 기부로 제공하는 것도 파트너십을 맺는 좋은 방법입니다. 트립 홍보에도 도움이 되고 단체와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으니까요. 세금 공제도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