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Español 中文  Deutsch Français ItalianoPortuguês 日本語한국어 русский Nederlands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 호스트 커뮤니티가 선사하는 멋지고 마법 같은 체험을 통해 끊임없이 영감을 얻습니다. 다른 호스트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내 지역에서 진행되는 체험에 직접 참여하는 건 나만의 체험 구성에 필요한 영감을 얻는 좋은 방법입니다.

6명의 요리 체험 호스트가 에어비앤비와 진행한 인터뷰를 통해 성공적인 체험 진행에 필요한 열정과 도전 정신, 그리고 도움이 될 조언을 공유합니다. 

 

어떤 계기로 에어비앤비에 체험을 등록하게 되셨나요?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남편은 드래그 문화에 푹 빠진 사람이에요. 저는 쿠킹 클래스를 10년 정도 진행했고요.” 리스본에서 드래그 퀸 쿠킹 클래스 & 디너 파티 체험을 진행하는 페드로님은 당시 ‘둘 다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이었다고 말합니다. “저희 부부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같이 해보자는 아이디어를 추구한 결과가 ‘드래그 퀸 쿠킹 클래스 & 디너 파티’ 체험이었어요. 체험에 참가하는 모든 게스트를 멋진 드래그 퀸으로 변신시키는 거죠. 매일 밤이 정말 특별해졌어요.”

“어머니와 아내의 요리 비법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라고 브라힘님은 말합니다. 브라힘님은 마라케시에서 모로코 가족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 체험을 진행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모로코 가족의 실제 삶을 경험할 기회를 만들고 싶었어요. 실제 우리 삶과 집을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는 생각이었거든요.”

 공동 호스트 로렌조님과 함께 키안티 언덕에서 즐기는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는 루카님은 “저희는 자라면서 각자 집에서 할머니께 전통 이탈리아 요리법을 배웠습니다. 항상 요리를 좋아했거든요.”라고 설명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요리 체험을 막 개설하고 휴대전화가 울리는 소리를 들었을 때였어요. 에어비앤비에서 온 연락을 받고 둘 다 ‘벌써 예약됐어!’라고 외쳤죠. 정말 기억에 남는 기쁜 순간이었어요. 두 게스트는 호주에서 왔고 나머지 두 게스트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오셨습니다. 그 이후로 요리 체험은 늘 성황리에 이뤄졌어요.”라고 멕시코시티에서 셰프와 함께 알 파스토 만들기를 호스팅하는 셰프인 라자님이 말합니다.

“언젠가 미국에서 온 게스트는 직업이 오페라 가수였어요. 점심시간에 이분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는데, 정말 오래 기억하고픈 아름다운 순간이었어요. 워낙 재주가 탁월하셨던 분이셨죠. 체험에 참여한 모두가 감동받았어요.”라고 로렌조님은 회상합니다. “하루하루를 특별하게 만드는 소소한 일들이 많아요. 매일매일이 다르지요. 매일 오래 간직하고픈 소중한 추억이 만들어진답니다.” 

“그리고 후기는 특별한 의미를 가져요!”라고 루카님은 덧붙입니다. “가끔 후기를 읽다가 감동의 눈물을 흘려요.”

“언젠가 저희 체험에 이탈리아에서 온 신부님이 참여하셨어요. 사제복을 입으신 65~66세 정도의 신부님이셨죠. 신부님은 드래그퀸 의상으로 갈아입거나 분장하지 않겠다고 하셨어요. 단지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고 드래그 퀸 세계를 좋아하니 그냥 즐기시겠다고요.”라고 페드로님은 회상합니다. “하지만 신부님은 메이크업 코너로 가더니 처음에는 가발만 달라고 하셨다가, 속눈썹을 달라고 하셨고, 마지막에는 풀메이크업까지 하셨죠. 심지어 접착제로 본인 눈썹을 가리고 새로운 눈썹을 만드셨어요. 파우더, 블러쉬, 컨투어링으로 화장을 마치고, 근사한 드레스로 갈아입은 후 힐을 신으셨죠. 결국 신부님은 정말 멋진 드래그 퀸 차림으로 저희와 저녁 식사를 함께하셨어요.”

“게스트가 나에게 시간을 투자하는 만큼 저희도 무언가를 답례로 돌려주고 싶습니다. 게스트에게 받은 것보다 훨씬 많이 돌려드리고 싶어요. 저는 게스트 개개인의 성향을 고려해서 요리를 만들어요. 게스트 중에는 대화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는 반면, 조용하고 수줍음을 많이 타는 분들도 계시거든요.” 도쿄에서 창조적인 마키 + 일본 소스 만들기를 호스팅하시는 토모크님은 각 게스트의 성향을 고려해 체험을 진행한다고 밝힙니다. “일부 게스트는 도쿄에 머무는 짧은 시간 동안 제가 진행하는 체험에 참여하는 것을 선택하신 분들입니다. 낭비하기에는 너무 소중하고 중요한 시간이죠. 정말 독특한 걸 함께 만들고 싶어요…저는 여섯 가지 다른 체험을 제공합니다. 그리면 게스트가 다른 체험에 참여하기 위해 다시 저를 찾곤 해요. 다시 저를 찾는 게스트는 특별한 감동으로 다가오죠.”

 

체험을 시작하기 전에 알고 있었다면 좋았을 것을 하나 뽑는다면 무엇인가요?

“외국어요. 외국어를 여러 개 구사한다면 더 좋아요. 저는 4개 국어를 구사합니다. 하지만 중국어, 일본어, 말레이시아어, 필리핀어도 알았으면 해요…하지만 다행히도 누구나 영어는 알잖아요.”라고 라자님은 말합니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여행하고 체험을 즐기는 분들은 보통 정말 친절해요. 너무 친절하셔서 가끔 부담스러울 정도입니다. 사람들로부터 그런 사랑과 배려를 받을 준비가 되어야 하고, 또 받은 만큼 돌려줄 수 있어야 하니까요.”

“스토리텔링과 다른 사람들과 교감하는 기술을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최선을 다하되 열린 마음으로 즐겁게 임하세요. 그 부분이 가장 중요해요.”라고 바르셀로나에서  비밀 정원에서 즐기는 파에야 쿠킹 클래스을 호스팅하는 사라님은 말합니다.

 

요리 체험을 진행하는 다른 호스트에게 전할 최고의 조언은 무엇인가요?

“나만의 쿠킹 클래스을 진행하는 데 있어 지침, 요리책, 서류, 규칙 등에 지나치게 얽매이지 마시라고 조언하고 싶어요. 지난 10년 동안 쿠킹 클래스을 진행하며 정확한 레시피가 기억나지 않을 때는 즉석에서 무언가를 새롭게 개발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했어요. 기억이 안 나면 사람들에게 이 부분이 기억이 나지 않지만, 인터넷으로 레시피를 검색하지는 말자고 솔직하게 밝힙니다. 그냥 설탕만 조금 추가하면 훌륭한 요리가 완성될 테니, 저를 믿으라고 말하죠. 사람들은 그런 진정성을 좋아합니다. 기억 못 하는 부분이 있다고 해서 나쁘게 평가하지 않을 거예요.”라고 페드로님은 설명합니다. “쿠킹 클래스가 끝나면 게스트는 모든 레시피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를 받습니다. 게스트에게도 레서피를 보내줄 테니 굳이 외울 필요가 없다고 설명해요. 쿠킹 클래스에서 꼭 엄격하게 규칙을 따를 필요가 없다는 것이 제 조언입니다.”

“정말 인내심을 가질 필요가 있어요.”라고 라자님은 말합니다. “가끔 부엌칼을 어떻게 쥐어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을 만날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게스트를 만나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처럼 취급하는 대신 친절하게 직접 시범을 보여주세요.”

“게스트를 클라이언트가 아닌 가족이나 친구로 생각하고 따뜻하게 맞이하세요.”라고 브라힘님은 말합니다.

“본연의 모습을 잃지 마세요. 제가 체험을 진행하며 느낀 것은 게스트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모두 일상을 평범하게 살아가고 좋아하는 일을 하는 보통 사람들이죠. 체험 진행 시간 동안 본인이 정말 좋아하는 것을 게스트가 경험할 수 있도록 하세요.”라고 로렌조님은 조언합니다.

“게스트는 처음에 파스타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이곳을 찾지요. 하지만 1시간만 지나면 모든 것이 바뀐답니다. 수업이 진행되면서 서로 자연스럽게 친구가 되거든요”라고 루카님은 덧붙입니다. “게스트는 여러분의 삶의 일부가 될 거예요. 여러분 역시 게스트 삶의 일부가 되듯이요.”

 

루카와 로렌조님이 토스카나에서 운영하는 키안티 언덕에서 즐기는 쿠킹 클래스 체험에 참여하는 게스트는 다양한 종류의 파스타와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를 처음부터 차근차근 배우게 됩니다. 

브라힘님이 마라케시에서 호스팅하는 모로코 가족과 함께하는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는 게스트는 제일 먼저 모로코 전통 아침을 먹고, 시장을 방문하여 재료를 구입한 후 점심을 먹습니다. 

 전문 요리 강사이자 요리 아티스트인 라자 셰프는 멕시코시티에서 셰프와 함께 알 파스토 만들기 체험을 진행합니다. 참여한 게스트는 현지 시장을 방문하여 재료를 구입하고, 직접 요리한 타코 요리를 즐기게 됩니다. 

페드로님은 리스본에서 드래그 퀸 쿠킹 클래스 & 디너 파티 체험을 호스팅합니다. 게스트와 호스트 모두 드래그 의상을 입고 함께 드래그 쇼와 쿠킹 클래스를 즐기는 독특한 체험입니다. 

도쿄에서 창조적인 마키 + 일본 소스 만들기 체험을 호스팅하시는 토모크님은 게스트와 함께 인근 지역을 둘러보고, 쿠킹 클래스를 통해 독특한 퓨전 롤과 일본 소스 만드는 법을 알려줍니다. 

바르셀로나에서 비밀 정원에서 즐기는 파에야 쿠킹 클래스를 호스팅하는 사라님은 할머니의 파에야 요리 비법을 게스트에게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