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中文 Deutsch Español Français Italiano 日本語 Português ру́сский Nederlands

세계 어디에서나 연말연시는 특별합니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해의 마지막과 시작을 기념하고, 가족이나 친구와 시간을 보내며, 전반적으로 들뜬 분위기가 무르익는 시기이지요. 에어비앤비 호스트에게는 게스트를 맞이하기에 좋은 시기이기도 해요. 연말연시에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숙소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숙소 요금이 높아지는 효과도 있어요. 게스트에게 다른 어느 때보다 특별한 시간을 선물할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호스팅을 하면서 연말연시의 기분 좋은 분위기를 있는 다양한 방식이 있어요. 지금부터 저마다의 방법으로 게스트가 연말연시를 특별하게 보낼 있도록 배려한 에어비앤비 호스트의 인기 사례를 들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한 장식이 가져오는 효과

숙소 인테리어에 연말연시의 분위기를 약간만 가미해도 집을 떠나 있는 게스트에게 따뜻함이 전해질 있어요.

가족과 친구를 만나려면 이맘때 멀리 여행을 해야 하는 게스트도 있어요. 조금만 관심을 기울여서 같은따뜻함 느끼게 해주면 진심으로 감동하지요. 게스트가 현관에서 불을 밝힌 호박을 보고 있거나 크리스마스트리 옆에서 제가 준비해둔 머그잔에 핫초코를 타서 마시는 것을 보면 행복하답니다. 은퇴한 교사인 저는 크리스마스 머그잔이 아주 많기 때문에 누군가 써주면 좋아요.

켈리 & 래리

미국

연말연시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면 게스트의 만족도를 높일 있을 뿐만 아니라 호스트의 점수도 높아질 있어요.

고향집을 방문한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크리스마스에 숙박하는 가족을 위한 작은 선물을 준비해요. 작년에는 너무 감동해서 눈물을 흘린 게스트도 있었어요. 게스트가 호스트를 울리면서 5개를 받을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죠.

& 홀리

미국

지역의 특색 소개

어느 지역 출신의 게스트나 익숙하게 받아들일 있도록 보편적인 재료로 숙소를 장식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들 호스트의 포용의 정신 칭찬할만하지만, 게스트와 연말연시를 보내는 방식은 전적으로 호스트가 결정할 있어요.

다수의 호스트가 지역과 문화의 특성을 소개하는 일에 특별한 보람을 느낀다고 해요. 특히 연말연시가 좋은 기회가 있지요.  

가을 색으로 집을 장식해요. 멕시코에서는 핼러윈 분위기가 한창 무르익어 가고 있어서 호박과 지역의 야생풀을 꼬아 만든 작품으로 집을 장식해요. 마녀, 리스, 사슴과 같은 동물 정말 멋져요.  

디아나

멕시코

사랑을 담은 음식

음식은 가족, 친구, 지역사회를 하나로 묶어주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연말연시에는 게스트와 가까워지는 좋은 수단이 되기도 하지요. 많은 호스트가 연말연시를 기념할 있는 달콤한 간식과 와인을 게스트에게 제공해요. 따뜻한 손님맞이의 정신을 더욱 확장해서 기념 만찬에 게스트를 초대하기도 해요.

저는 언제나 특별한 음식을 준비해요. 사랑을 가득 담아 만든 음식을 게스트와 함께 먹으면 정말 좋아요. 우리가 연결 고리를 만들면 게스트도 받은 사랑을 되돌려 주기 때문에 무척 기분 좋은 일이죠. 연말연시를 혼자 보낸 적이 없어요.   

카르멘

브라질

호스트는 사람을 연결해주는 에어비앤비만의 특별함이 연말연시에는 특히 두드러지는데, 단순한 숙박 이상의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지요. 호스트는 호텔에 머물렀다면 경험하지 못했을 지역의 전통을 타문화 출신의 게스트와 공유할 있어요.

에어비앤비 숙소는 단순히 호텔 같은 사업장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어야 해요. 숙박의 차원을 넘어 감정, 문화, 관습, 삶의 경험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것이지요

애론

에콰도르

따뜻한 손님맞이, 이상

연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불우이웃 돕기에 참여하지요. 정기적인 자선 활동을 가족의 전통으로 만들어서 연말에 숙소를 찾는 게스트와 봉사활동을 함께하는 가족도 있어요.

우리 가족에게는 크리스마스의 전통이 있어요. 저녁을 먹기 전에 산타 할아버지와 할머니, 요정, 루돌프 사슴 등으로 분장하고 빈민보호소나 병원으로 가서 그곳의 사람들과 저녁을 함께해요. 어려운 사람들이나 거리를 떠도는 아이들에게 음식도 나누어 주지요. 참여를 원하는 게스트는 루돌프 사슴이 되어서 우리와 함께 거리로 나가 사랑을 나눌 있어요.

제시

멕시코

연말연시 호스팅은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하지만 시즌만의 특별한  호스팅을 진심으로 즐기는 호스트가 많아요.

저는 내내 게스트에게 나라와 지역의 특색을 소개하며 시간을 특별하게 기념해요. 에어비앤비와의 만남을 통해다리가 되자 나만의 모토를 만들게 되었지요. 사람들을 알아가고 만나는 과정이 저에게 가장 기쁨이에요.  

조안나

포르투갈

연말연시를 기념하는 호스트 여러분의 특별한 방식의 호스팅에 대해 듣고 싶어요. 연말연시 호스팅에 대해 나누고 싶은 경험담이 있으신가요? 커뮤니티 센터에서 공유해 주세요.

어디에서나 즐거운 연말연시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