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Español中文 Deutsch Français Italiano日本語 한국어 русскийPortuguês

지난 몇 달은 모두에게 힘든 시기였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가 확산됨에 따라,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이 선포되고 각국 정부는 여행과 집회에 대한 제한 조치를 내놓고 있으며, 이에 따라 건강과 안전에 대한 게스트와 호스트 여러분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커뮤니티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이러한 신념을 행동으로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일단 2020년 4월 3일까지 모든 에어비앤비 체험의 운영을 중단한다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에어비앤비 체험은 사람 간의 교류와 소통이 핵심입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호스트와 게스트는 물론이고 체험이 진행되는 지역사회를 모두 만족시키는 방식으로 체험을 진행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에어비앤비는 체험 중단 조치를 취하는 것이 단기적으로는 바이러스 확산 저지에 일조하고, 장기적으로는 세상과 소통하는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에어비앤비 체험의 핵심을 지키기 위해서도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어비앤비는 이 상황을 여러분과 함께 극복해 나가고자 합니다. 저를 포함한 에어비앤비 체험 부문의 전 직원은 지금과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 여러분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사태가 모두 지나간 후 여러분께서 호스팅을 재개할 만반의 준비를 갖추시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향후 2주 동안 세계 각 지역에서 여러분의 의견을 청취하는 기회를 마련해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보다 명확히 설명하고 질문에 답하겠습니다. 게스트와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법 등 여러 아이디어를 모으는 시간도 있을 것이며, 인터랙티브 워크숍과 교육 워크숍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호스트 여러분께서 들려주시는 의견을 모두 경청하고, 이에 대한 행동 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이번 사태가 비즈니스에 큰 타격을 미치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으며, 체험 운영이 정상화되었을 때 이를 만회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그 어느 때보다도 지금 커뮤니티와의 파트너십을 중요시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호스트 여러분과 가족분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최대한 빨리 새로운 소식을 갖고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캐서린 파월
체험 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