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中文DeutschEspañolFrançaisItaliano日本語 — Portuguêsру́сскийNederlands

얼마 에어비앤비에 새롭게 합류한 도나 보이어(Donna Boyer) 제품 담당 이사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총괄하는 있어 전문가이자 에어비앤비 호스트이기도 합니다. 도나는 호스트가 성공적이고 행복하게 호스팅을 있도록 돕는 기능과 툴을 개발하는 팀을 이끌게 것입니다.

최근 도나와 인터뷰 자리를 갖고 호스트가 궁금해할만한 가지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에어비앤비에 들어오기 오래 전부터 호스트였고, 심지어 슈퍼호스트셨네요! 호스팅을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같은 동네에 사는 친구의 가족이 프랑스에서 놀러오는데 저희가 가족을 호스팅 해줄 있겠냐는 부탁을 받았어요. 주변의 격려에 용기를 냈고, 인테리어 용품 전문점인베드, 배스 앤드 비욘드(Bed, Bath & Beyond)’ 여러 다녀온 끝에 게스트를 맞이하게 되었어요.

다른 많은 호스트처럼 처음 호스팅을 시작한 이유는 돈이었어요. 부수입을 벌어 계획에 없던 지출을 충당하려고요.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호스팅은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되었지요. 우리 가족 모두 세계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게스트를 맞이하며 많이 성장했어요.

호스팅은 우리 모두에게 삶의 일부가 되었어요. 저는 14살과 8살의 아들이 있는데, 아이 모두 청소를 돕거나 필요한 식료품을 사오는 심부름을 하는 작은 일을 맡아서 해요. 게스트가 오면 아이들의놀이방 없어지지만, 대가로 휴가 특별한 것을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겐 충분한 보상이 되고도 남아요.

(슈퍼호스트 도나가 전하는 : 샌프란시스코의 노이 밸리 지역을 방문하게 되면 돌로레스(Dolores) 공원, 버니(Bernie) 커피숍, 이지 브리지(Easy Breezy) 요거트 아이스크림를 놓치지 마세요!)

Donna-Boyer_San-Francisco_Elliott_20160504_0076

에어비앤비 내부의 모습을 다른 호스트에게도 살짝 알려주신다면요?

동료 직원들이 에어비앤비 게스트와 호스트의 경험에 대해 얼마나 깊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지 보고 놀랐습니다. 보통 회사가 정도 규모로 성장하면 직원들이 본래 목표에서 멀어지게 마련인데, 여기는 그렇지 않아요. 에어비앤비 직원들이 커뮤니티의 의견을 듣고 함께 배워나가려는 의지로 충만하다는 것을 호스트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요.

현재 호스팅에서 가장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은 무엇이고, 호스트를 위한 제품 개발에 대해 어떤 고민을 하고 계신가요?

부모님의 친구분들, 커피숍에서 만난 소방관, 아들의 학교 친구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에어비앤비 숙소가 얼마나 좋았는지 말하는 것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요. 단지 숙소에 대해서가 아니라, 둘러본 동네, 호스트가 추천한 브런치 맛집, 빌려 책에 대해 이야기하곤 하죠. 저는 호스트로서 게스트에게 훌륭한 경험을 선물한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알고 있어요. 마찬가지로 매번 얼마나 많은 수고가 필요한지도 알고 있죠. 매일 아침 눈을 때마다 보다 쉽고 보람 있게 호스팅할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요.

본인의 경력을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직책에 본인이 적합한 이유도요. 특히 경력의 어떤 부분이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저는 좋게도 지난 20년간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엔지니어, 디자이너와 함께 신제품을 출시하는 일을 했어요. 과정에서 알게 사실이 있다면, 열정이 향하는 분야에서 목표를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더욱 창조적으로, 결단력 있게, 과감하게 일할 있다는 것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에어비앤비가 제격이었죠!

에어비앤비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호스트가 사용하는 기능의 장단점을 쉽게 파악할 있어요. 하지만 훌륭한 제품 개발의 가장 중요한 규칙은 내가 원하는 기능을 모든 사람이 원할 것이라고 단정짓지 않는 거에요. 그런 의미에서 하루빨리 호스트 커뮤니티에서 많은 의견을 듣고 싶어요!

호스트 커뮤니티에 대한 도나의 열정과 역동적인 리더십은 분명 호스트를 위한 최고의 제품으로 이어질 거라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제품 개발에는 호스트 여러분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게 반영된다는 점도 기억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