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中文DeutschEspañolFrançaisItaliano日本語한국어 —  ру́сскийPortuguêsNederlands

 

에어비앤비는 연방저당권협회(Fannie Mae) 및 3개의 대출 금융기관과 함께 미국의 호스트를 대상으로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미국의 호스트를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이지만 향후에는 다른 시장에서도 유사한 프로그램을 시행할 계획입니다.

호스트에게 집은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인 경우가 많습니다. 게스트를 맞이하고 전 세계의 여행자와 만나는 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원천이 됩니다.

금융 기관은 홈셰어링의 의미와 홈셰어링이 많은 가정과 개인의 수입원이 된다는 사실을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주택담보대출 대환 자격을 심사할 때 신청자의 에어비앤비 수입을 인정하지 않은 것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의 호스트가 참여 기관에 담보대출 대환 신청을 하면 사상 처음으로 주 거주지의 홈셰어링 소득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호스트가 저금리 대환대출에 성공하면 자산을 모으고 금융 목표를 달성하기 유리해집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3개 금융기관은 퀴큰 론스(Quicken Loans), 시티즌스 뱅크(Citizens Bank), 베터 모기지(Better Mortgage)입니다.

진행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국의 호스트라면 퀴큰 론스, 시티즌스 뱅크, 베터 모기지에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는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참여 기관에서 받은 대출이 아니라도 무관합니다.
  • 주 거주지를 공유하는 미국의 모든 호스트가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자격요건은 각 기관이 결정합니다.
  • 신청서에 에어비앤비 소득 증명서(Proof of Income)를 첨부하세요. 소득 증명서가 있어야 대출 기관에서 에어비앤비 소득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 증명서는 여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각 대출 금융기관에서 자격을 심사하는 과정에서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지 신청 기관에 확인하세요.

이 프로그램은 에어비앤비의 새로운 프로젝트입니다. 에어비앤비는 앞으로도 호스트 커뮤니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향후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드백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공유해 주세요.

호스트는 줄곧 에어비앤비의 근간이 되어 왔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가 부수입을 올리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