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Español  中文 —  Deutsch  Français  Italiano — 日本語  한국어  русский  Português  Nederlands

착한 트립은 비영리 단체에 추가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게스트의 삶에도 진정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착한 트립에 참여하는 게스트는 즐거운 활동을 즐기면서 트립이 아니었다면 모르고 지나쳤을 새로운 시각을 접하게 되죠.

케이프타운에서 진행되는 ‘목적이 있는 서핑’은 서핑 강습을 변화를 체험하는 기회로 만들어 주는 착한 트립으로, 폭력이나 학대에 상처 받은 청소년에게 서핑 치료를 제공하는 비영리 단체인 웨이브스 포 체인지(Waves for Change)가 후원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은 처음부터 단체의 핵심 활동인 불우 청소년을 위한 서핑 치료 클래스에 게스트가 참가하는 형식으로 트립을 구성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강사도 집중하기 힘들고 치료 효과도 반감될 수 있기 때문이었죠.

따라서 청소년 클래스가 진행되지 않는 시간에 여행자를 위한 클래스를 운영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서핑 강습을 받은 후 마을로 내려가 점심을 함께하면서 게스트가 지역사회가 직면한 문제를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웨이브스 포 체인지의 사무국장인 팀(Tim)은 이런 결론에 다다른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너무 짧지도 않고 길지도 않은 역동적인 활동이 좋을 거라 생각했어요. 무언가를 함께 해보면 서먹한 분위기가 사라지면서 대화가 시작되니까요. 사람들이 처음 만났을 때 느끼는 거리감을 좁혀주는데 서핑이 매우 효과적인 액티비티라고 생각해요.”

이어서 모든 에어비앤비 트립에 적용될 수 있는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간단하고 작위적이지 않으면서도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해 줄 액티비티를 준비하세요. 그리고 게스트에게 끊임없이 피드백을 구해야합니다. 게스트가 거리낌 없이 솔직하게 의견을 줄수록 도움이 돼요.”

게스트는 트립이 끝나면 서핑을 배우며 함께 했던 즐거운 추억과 함께 지역과의 유대감을 통해 새로운 관점에서 세상을 보는 소중한 경험을 가지고 돌아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