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中文DeutschEspañolFrançaisItaliano日本語 Portuguêsру́сскийNederlands

모든 일은 신발 한 켤레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수지는 온라인 쇼핑몰인 엣시(Etsy)에 자신의 상품을 파는 페이지(BadAssOldThings)를 만들었고, 베벌리는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컨트리 풍의 완벽한 신발을 찾았습니다. 수지의 프로필을 보고 가게가 근처에 있다는 것을 안 베벌리는 직접 가서 신발을 신어 보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한편 수지는 처음으로 물건을 팔 생각에 들떠 있습니다. 구매자를 직접 만나기로 했는데, 만나 보니 신발뿐만 아니라 두 사람도 잘 맞았습니다. 베벌리는 빈티지 부츠를 신고 집으로 돌아갔고, 수지는 신발을 팔고 ’빈티지 여자친구’까지 생겼습니다.

1600x900_pride-blog-portraits-bev-and-suzie_elliott_1506130735-1600x900

 

3년이라는 행복한 시간 동안 둘은 연인 관계를 지속하며 캘리포니아 주 오클랜드에서 함께 살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에서 호스팅을 하며 여행도 자주 했습니다.

베벌리는 말합니다. “우리는 여행을 좋아하고 동성애자인 것을 숨기지 않아요. 그게 바로 우리니까요. 우리가 함께 숙소에 들어섰을 때 당황스러워 하던 호스트도 있었어요. ‘우리는 잘못한 것이 없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소수자들이 살아가는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생각했어요.”

실제로 두 사람은 그렇게 살고 있습니다. 이런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살다 보니 베벌리와 수지 주변의 세상도 변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몇 번 ‘경멸하는 눈빛’을 받아 보긴 했지만, 솔직히 에어비앤비로 여행을 하다 보면 호스트를 만나기도 전에 성격을 파악할 수 있어요. 그러다보니 정말 친절한 호스트의 집에서 머물 수 있었죠.”

하지만 호스트의 입장이 되니 이야기가 달랐습니다. 처음에는 두 사람의 관계를 지지할지 알 수 없는 낯선 사람을 두 여성이 사는 집으로 들인다는 것에 대해 긴장이 되었습니다.

1600x900_pride-blog-portraits-bev-and-suzie_elliott_1506130821-1600x900

 

수지는 처음 호스팅하던 당시를 회상합니다. “분명 낯선 사람에게 노출된다는 긴장감이 있었어요. 우리 관계는 다른 사람이 상관할 바가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프로필에 베벌리의 사진만 올렸어요. 하지만 그렇게 하니 제가 게스트를 맞이하는 게 어색했어요. 게스트가 혼란스러워했거든요. 베벌리를 만날 것으로 예상하고 왔는데 다른 여자가 게스트를 맞이했으니까요.”

그래서 두 사람은 모든 측면에서 관계를 전면적으로 공개하기로 결정하고, 커플로 함께 웃고 있는 다정한 셀카 사진을 프로필에 추가했습니다.

베벌리는 설명합니다. “동성 커플로 호스팅을 하면서 내성적인 우리 두 사람도 모든 사람 앞에서 우리의 진짜 모습을 편안하게 보여줄 수 있게 되었어요”

두 사람은 게스트를 위한 환영 이벤트로 방마다 싱싱한 꽃을 준비해 둡니다.

“‘환영합니다! 여러분은 특별한 게스트예요’라고 말하는 우리만의 방식이에요.”
1600x900_pride-blog-portraits-bev-and-suzie_elliott_1506131078-1600x900

두 사람은 올해 프라이드(Pride) 축제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두 가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은색 할리데이비슨 오토바이와 은색의 인조 속눈썹입니다.

수지는 “저희에게 프라이드 축제는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찾고, 즐기며, 스스로에게 자부심을 갖는 시간이에요.”라고 말합니다.

“퍼레이드에서 함께 모터사이클을 타는 시간이기도 하죠! 마켓 스트리트 중심을 달리며 수백만 명의 박수를 받는 감격스러운 시간이에요.”라고 베벌리가 덧붙입니다.

“우리가 받은 만큼 언제나 지역사회에 베풀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자원봉사나 축제 퍼레이드 참여가 될 수도 있고, 아직 성소수자를 받아들이지 못한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푸는 것일 수도 있어요.”

두 사람은 바로 그것이 세상에 사랑을 보여주는 방식이라고 말합니다. 먼저 내 집 문을 열어 환영을 베풀면, 나도 어디에 가든 환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600x900_pride-blog-portraits-bev-and-suzie_elliott_1506131287-1600x900

 

2015년 프라이드 축제(Pride 2015)를 기념하는 #HostWithPride 시리즈에서는 에어비앤비 커뮤니티의 성소수자 회원들이 경험한 사랑, 여행, 환대에 대한 스토리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