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中文DeutschEspañolFrançaisItaliano日本語 Portuguêsру́сскийNederlands

낯선 사람이 없는 세상을 상상해 보세요. 전 세계가 어떤 모습일까요? 여러분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에어비앤비는 독특한 현지 경험과 소속감, 전 세계인과 친구가 되는 세상을 추구하며, 에어비앤비와 함께라면 세상이 얼마나 작고 친근해질 수 있는지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에서 에어비앤비를 통해 일어나는 활동을 보여주는 새로운 양방향 지도를 만들었습니다. 지도에는 #OneLessStranger 캠페인의 실시간 현황이 표시되며, 전 세계에서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지역과 게스트의 체크인 상황도 볼 수 있습니다. 이정표가 될 만한 최근 기록도 표시되는데, 가장 최근에는 새해 전야에 세운 기록이 있습니다. (2014년 12월 31일, 190개가 넘는 국가에서 약 55만 명의 여행자가 에어비앤비를 이용하여 낯선 사람과 친구가 되는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도를 클릭하면 #OneLessStranger 운동의 진행 상황을 볼 수 있고, 지정된 아이콘을 클릭하여 에어비앤비 커뮤니티가 낯선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어떤 일을 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낯선 이에게 친절을 베푸는 수 많은 사례가 있었습니다. 토론토의 비키는 숙취 해소 선물 패키지를 만들어 처음 만난 사람이 맑은 정신으로 2015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한 응급 구조 대원은 눈 오는 겨울날에 칠리 요리를 배달해 준 패티 블랭크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여러 유형의 사람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친절을 베풀었습니다.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낯선 사람이 친구가 되는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untry_800x425-1

 

지도에는 전 세계에서 에어비앤비 숙소에 체크인하는 게스트 현황뿐만 아니라 다른 흥미로운 활동이 표시됩니다. 새해 전야에 체크인한 55만 명의 게스트 중 9만 1천 명이 에어비앤비를 처음으로 사용하는 신규 게스트였습니다. 새로운 호스트도 2만 2천 명이 추가되어, 전 세계에 1백만 개가 넘는 숙소를 보유한 에어비앤비 글로벌 커뮤니티에 합류했습니다. 5년 전만 해도 새해 전야에 약 2천 명만이 에어비앤비를 이용했습니다. 사람들은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저마다의 방식으로 한 해의 마지막을 기념했습니다. 맨해튼에서만 10쌍의 커플이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약혼을 했습니다. 보다 독특한 방식의 여행을 선택한 사람도 있습니다. 암스테르담 전역에서는 133명의 게스트가 보트에서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새해 전야에 멕시코 시티를 방문한 미국인 게스트 중 가장 많은 수는 뉴욕 출신이었습니다.

“이 지도를 만들면서 어려웠던 점 중 하나는 전 세계에서 에어비앤비 커뮤니티가 만드는 활동의 규모와 그 독특한 성격을 어떻게 연관지어 보여줄 수 있을 것인가에 관한 것입니다. 사람들이 만들어 가는 관계는 지극히 인간적이고 개인적인 것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지리적 요소와 아이콘으로 지도에 생명력을 더하며 엉뚱하고 재미있는 접근 방식을 취했어요.”

-앤드루 샤피로(Andrew Schapiro), 예술 부문 책임자

지도는 새해에 일어나는 다양한 활동의 일부만 보여줄 뿐입니다. 그리고 새해는 한 해의 시작일 뿐이죠.

www.airbnb.co.kr/map의 지도를 보고 에어비앤비 커뮤니티가 어떻게 전 세계 사람을 친구로 만들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에어비앤비에서 숙소를 예약하거나 ‘모르는 사람은 아직 만나지 않은 친구(One Less Stranger)’ 캠페인에 참여하는 누구나 지도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